서울시설공단 지하도상가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역 지하상가 영멉손실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박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올여름 역대 최고로 더웠어요
이렇게 더운데 에어컨 고장으로
인해 영업손실이 크게 발생했습니다
의류매장의 경우 고객분들이
더위서 매장에 들어오지도
않으며 들어와서도 옷을 입어봐야 하는데 땀이 비오듯 흘러내려영업손실이 크게 발생하고 이습니다
매장이 쾌적해도 고개들이 편안하게 매장안으로 들어올수 있는데 매장안의 온도가 30 도가
넘으니 고객분들이 .들어오지를
않네요
에어컨 고장으로 피해를 본 우리상인들은 어디서 피해보상을
받을수 가 있나요 ??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역 지하상가 영멉손실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황재순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9.2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냉방기 가동과 관련하여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현재 강남지하도상가의 냉방시스템은 2011년 개보수공사 시 설치된 14년이 경과된 시스템으로 총 4대(남/북측 각 2대)의 냉방설비로 운영하고 있으나 최근 지속된 폭염에 따른 급격한 외기온도 상승으로 인해 냉방시스템 과부하가 발생하여 일부 구간 냉방기준(26~28℃ 사이)을 미달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강남역지하도상가 노후 냉방시스템의 반복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현재 설비용량을 최대로 고려한 냉방시스템 교체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용시민과 시설물 안전을 고려하여 출입문 설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한, 냉방시스템 개선을 위한 서울시와 예산편성 등 긴밀한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상가 이용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냉방시스템 가동과 관련하여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앞으로 강남역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나 건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02-2290-6461)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 09. 19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김병희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7272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