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개화역 주차장 만차 문제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박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출퇴근 문제로 매월 개화역 주차장 정기권을 끊고 있는 사람입니다.
2021년도부터 이용하고 있으며, 예전에는 거의 이런 일이 없었는데
최근 김포공항이랑 가깝고 환승할인이 된다는 정보가 퍼지면서
여행객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리 정기권이 우선 주차권이 아니라지만 매월 정기적인 요금을 내고도
새벽에 도착하지 않으면 여행객들로 인해 만차가 되어 출근에 지장이 생깁니다.
특히 오늘은 대기차량이 너무 많아 울며겨자먹기로 다른 주차장에 주차를 했으며,
주차비 이중 부담이 심한 상황입니다.
이럴거면 차라리 정기권 제도를 없애든, 아니면 정기권 차량들이 매월 힘들게 선착순 신청을
하는 만큼 일반차량에 대해 어느 정도 제재를 해줘야 하는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것도 안된다면 김포공항 주차비를 좀 저렴하게 책정하여 여행객들이 출퇴근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점진적으로라도 조치해주세요.
이런 상황을 그냥 두고 계신데 공단에서 너무 안일하게 대처하시는 것 같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개화역 주차장 만차 문제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유태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10.08
내용 안녕하십니까?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요청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개화역 공영주차장 정기권 이용 불편 및 대책”에 관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공영주차장은 시민 모두에게 개방된 시설로 정기권 차량에 비해 시간제 이용 차량의 입차를 제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월 정기권은 해당 월 주차장을 자유롭게 입·출차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특정 구획에 대한 확보나 우선 주차 권리는 아니라는 점 양해바랍니다.

나. 공단은 각 주차장의 일일 피크시간대 여유구획에 따라 매월 정기권 발행 매수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최근 개화역 공영주차장의 잦은 만차로 여유구획에 따른 정기권 발행 매수를 감소 조정하고 있으나, 단번에 급격한 감소는 정기권 신청 시 과도한 경쟁 등 또 다른 불편을 유발할 수 있어 점진적으로 조정하고 있습니다. 정기권 및 시간제 이용차량을 모두 고려하여 최대한 많은 시민님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주차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 김포공항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은 서울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이 아닙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비용 책정과 관련하여 공단에 권한이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설공단 주차시설운영처 한창대 선임(☎ 02-2290-4656)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10.08.
주차시설운영처장 박범상 드림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