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321건, 현재페이지 7/33 page

  • Q.대여 취소 버튼을 눌러도 응답이 없습니다.
    ○따릉이 대여 신청 후, 연결이 안 되실 경우,30초 후에 대여 취소 버튼이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만약대여 취소 버튼을 눌러도응답이 없는 경우, - 하단 대여하기 버튼 옆 즐겨찾기 탭 이동 대여하기 버튼 누르기 대여 취소 누르기 [더보기]
  • Q.대여하기 버튼을 눌렀으나, 계속 대여중으로 뜹니다.
    ○ 일반적으로 QR코드 촬영을 할 경우,다른 사람의 대여를 방지하기 위해 1분정도의 대여신청 시간이 주어집니다. (이때, 자전거 QR코드를 촬영할 경우 대여중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실패 후, 다시 대여하기위해서는 대여신청을 취소해야합니다. ○대여신청 취소 위치 - 즐겨찾기 화면 : 대여소 선택 현재 대여한 자전거 목록 신청취소 - 지도화면 : 지도에서 대여소 선택 현재 대여한 자전거 목록 신청취소 ※ 다만 블루투스의 연결이 실패하여도, 단말기 통신 후 다시 연결되는 경우도 있어서 잠시만 기다려주셔도 연결이 될 수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더보기]
  • Q.따릉이를 대여한 곳에만 반납해야 하나요?
    ○ 대여하신 곳과 상관없이 가까운 따릉이 전용 대여소에 반납하시면됩니다. 다만, 따릉이 전용대여소가 아닌곳에 자전거를 잠금하는 것(임시잠금 등)은정상적인 반납이 아니며, 이용중인 상태로서, 장기 방치시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 가까운 대여소를 찾는 방법은 대여중 상태의 따릉이 앱에서메인화면의 대여중 옆의 탭 가까운 대여소 를 눌러 확인 가능합니다. [더보기]
  • Q.이용권은 한번만 이용할 수 있나요?
    ○ 정기권/일일권(1시간) 이용 방법 ① 한번에 한시간 내에 사용 후 반납이 원칙입니다. (예시 : 13시 대여 14시 이내 반납 / 14시에 대여 15시 이내 반납 / 반복 사용가능) ② 한번 빌릴 때 대여시간은 기본 1시간(60분) 입니다. (60분이내 반납 후 다시 대여하기를 반복하여 하루종일 이용가능 - 대여횟수제한없음 ※ 60분 후에도 반납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면 5분에 200원씩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만약, 60분을 넘겨서 반납하지 않고 계속 사용시 최대 4시간 동안만 가능, 이후에는 도난으로 간주하여 경찰 신고) ○ 정기권/일일권(2시간) 이용 방법 ① 한번에 두시간 내에 사용 후 반납이 ... [더보기]
  • Q.임시잠금 해제가 안 됩니다.
    ○ 임시잠금 해제가 안 풀리는 경우, 앱 설정 및 핸드폰 내의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아래 사항대로 재시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위치정보, 블루투스 활성화 여부 확인 2)앱 종료 후 재실행하여 임시잠금 해제 3)핸드폰 전원을 껐다가 켠 후 앱을 재실행하여 임시잠금 해제 [더보기]
  • Q.대여소가 아닌 곳에 자전거를 잠시 두려고 합니다.(임시잠금)
    ○ 자전거 분실 및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대여소가 아닌 곳에 자전거를 둘 경우 반드시 임시잠금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자전거 임시잠금은, 자전거 뒷바퀴 부분의 잠금장치를 당겨주시면 됩니다. ※ 자전거 임시잠금 및 반납방법 관련 동영상 링크 :https://youtu.be/E9fb1MZM15k ○ 잠금장치가 완전히 잠기지 않을 경우, 자가잠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임시잠금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자전거를 두고 이동하실 경우, 분실 및 파손 우려가 있습니다. ○ 임시잠금은 반납이 아니며, 이용중인 상태입니다. - 임시잠금상태로 미반납시 시간초과로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 Q.대여나 반납은 24시간 가능한가요?
    ○ 따릉이 대여소는 24시간 동안 운영됩니다. ※ 다만, 관련 시스템의 보수, 점검, 장애, 대여소(임시) 폐쇄, 기상상태 악화 등 비정상적인 상황, 또는 이러한 상황에 대비(복구)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
  • Q.자전거를 반납했는데 미반납 되었다는 알림이 왔습니다.
    ○ 거치대에 자전거를 거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1) 잠금장치가 제대로 잠기지 않은 경우 2) 간헐적 시스템(통신) 오류 3) 단말기 장애 발생 등으로 자전거가 완전히 반납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1) 자전거 반납시 잠금장치를 끝까지 당겨서 잠가주시고 자전거를 반납한 후 반드시 반납완료 알림(따릉이 앱 내 알림, 알림톡, 문자 등)까지 확인 후 이동해주세요. 2) 기다려도 반납알림이 수신되지 않는 경우, 따릉이 콜센터(1599-0120)로 꼭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따릉이 콜센터로 연락이 어려운 경우, 반납장소 및 반납일시를 시민의견 수렴 게시판(문의/FAQ)에 글을 남겨주... [더보기]
  • Q.자전거 반납은 어떻게 하나요?
    ○ 따릉이를 대여하신 곳과 상관없이 가까운 따릉이 대여소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 따릉이를 대여소 거치대에 거치한 후, 뒷바퀴 부분의 잠금장치를 당겨서 잠급니다. - 반드시 자전거 반납알림(따릉이 앱 내 알림, 알림톡, 문자 등)을 통해서 반납완료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반납알림이 오지 않은 경우 정상 반납이 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콜센터(1599-0120)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반납 거치대가 모두 차있을 경우 최대한 거치대에 가까이 스탠드를 세우고 반납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납시 점자블록을 침범하거나 보행자를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더보기]
  • Q.대여하기 버튼을 눌렀으나, 대여신청이 안 됩니다.(아이폰)
    ※ 이전에 QR형 따릉이 대여가 지속적으로 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특정 자전거의 대여가 안 될 경우 따릉이 앱 또는 콜센터(1599-0120)로 고장신고를 부탁드립니다. ※ 따릉이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될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앱 사용을 마치신 후에 꼭 앱을 완전히 종료해주세요. 1. 앱이 현재기준 최신 버전인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 계속해서 대여가 실패한다면 앱을 삭제한 후에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2. 앱 위치정보 및 블루투스 관련 설정정보를 확인해주세요. - 설정 개인정보보호 Bluetooth , 위치정보 - 위치정보, 블루투스가 설정되어 있어도, 설정...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