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 시민광장
- 시민의소리
-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321건, 현재페이지 6/33 page
-
-
Q.요금 및 결제수단이 궁금합니다.
-
○ 따릉이 결제수단은 현재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 카카오페이, 페이코, 제로페이 등입니다.
○ 이용자분의 편의 증대를 위하여, 점진적으로 결제시스템 보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용요금안내 : https://www.bikeseoul.com/info/infoCoupon.do
또는 따릉이 앱 메뉴 이용안내 이용권 사용안내 및 환불규정
- 결제방법 : https://www.bikeseoul.com/info/infoReg.do#tab-2 (이용권추가요금 결제안내)
또는 따릉이 앱 메뉴 이용안내 이용권 구매 및 추가요금 안내
[더보기]
-
-
Q.아이폰 앱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경우
-
○ 아이폰 앱 업데이트 실행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경우,
1. 앱 삭제 앱 재설치
2. 휴대폰 전원 종료 재실행 업데이트 실행
○ 아이폰 앱의 경우, 아이폰 내에서 설치시 아이폰 자체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더보기]
-
-
Q.앱상 자전거 수량표시와 실제 자전거 수량이 다릅니다.
-
○ 앱 상 자전거 수는 대여가능한 자전거의 수량으로, 고장신고 된 자전거는 대여할 수 없으므로 반영되지 않아서 수량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통신 지연 등으로 인해 대여가능 자전거 수량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중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보기]
-
-
Q.따릉이 알림톡을 차단하고 싶습니다 / 다시 받고 싶습니다.
-
○ 카카오 알림톡을 차단하고 싶은 경우,
- 서울자전거 따릉이 알림톡 으로 이동 상단의 알림톡 받지않기 버튼 클릭
○ 따릉이 알림톡을 차단했지만 다시 받고 싶은 경우,
- 차단해제 : 카카오톡 설정 친구관리 차단친구 관리 서울자전거 따릉이 알림톡 관리 선택 후 차단해제
- 알림설정 : 서울자전거 따릉이 알림톡 으로 이동 상단의 알림톡 받기 버튼 클릭
○ 따릉이 알림톡을 수신거부 하셨다면 알림톡이 아닌 문자 로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더보기]
-
-
Q.환승마일리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
○ 대중교통 환승마일리지란?
- 대중교통 환승마일리지는 정기권 365일 이용시민에 한하여 버스/지하철 따릉이 혹은 따릉이 버스/지하철 로 30분 이내에 환승할 경우에 적립되는 마일리지입니다.
- 따릉이에서 대중교통으로 / 대중교통에서 따릉이로 순서에 상관없이 1회에 100점, 하루 최대 2회로 200점까지 적립되며, 1년동안 최대 15,000 점까지 적립됩니다. 따릉이 이용권중 365일 정기권 구매시에만, 마일리지로 일부 결제 가능합니다.
○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1) 365일 이용권 구매
2) 따릉이 앱 : 내 정보 환승 마일리지 카드등록 평소 대중교통 이용시 사용하는 카드번호 입력
홈페이지 : 나의 공...
[더보기]
-
-
Q.따릉이 앱 지도의 신규 개선기능이 궁금합니다.
-
○ 앱 내 지도화면의 왼쪽 하단 동그라미 버튼을,
- 한번 선택 내위치 표출
- 두번 선택 방향 표시
- 세번 선택 내위치 제거가 됩니다.
○ 대여소 선택 후 아래 하단 화살표를 누를 경우, 네이버지도로 연계되어 길찾기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더보기]
-
-
Q.대여반납 이력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
○ 현재 따릉이 앱에서는 앱 안정성을 위해 최소한의 정보만 표출되고 있으므로, 자세한 정보는 따릉이 홈페이지(모바일 또는 PC)에서 확인하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대여반납 이력 확인방법
- 따릉이앱 : 내 정보 대여반납이력
- 홈페이지(PC) : 나의 공간 이용정보 관리 대여반납이력
- 홈페이지(핸드폰) : 왼쪽 상단 삼선버튼 이용정보 관리 대여반납이력
[더보기]
-
-
Q.SNS 로그인을 할 때, 자동로그인 되지 않습니다.
-
○ 따릉이 앱 : 내 정보 회원정보 변경 SNS 로그인 연동 설정 해당 SNS 선택 후 로그인
○ 홈페이지 : 나의 공간 회원정보 관리 SNS 로그인 연동 설정 해당 SNS 선택 후 로그인
[더보기]
-
-
Q.회원 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
○ 홈페이지 또는 앱 상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서 개인인증을 통해 아이디 찾기나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임시 비밀번호 변경방법
- 따릉이 앱 : 내 정보 회원정보 변경 비밀번호 변경
- 홈페이지 : 나의 공간 회원정보 관리 개인정보수정 비밀번호 변경
[더보기]
-
-
Q.(따릉이 회원)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
○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을 때는, 반드시 새로운 휴대폰 번호를 등록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만약 등록된 번호와 실제 사용하는 번호가 다를 경우, 각종 안내 SMS를 받을 수 없으며 회원명의가 도용될 수 있습니다. 번호 미갱신으로 발생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휴대폰 번호 변경방법
-따릉이앱 : 내 정보 회원정보 변경 휴대전화 번호 변경
- 홈페이지 : 나의 공간 개인정보수정 휴대전화 번호 변경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 담당부서 :
- 기획조정실
- 담당팀 :
- 창의성과팀
- 전화 :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