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자주하는 질문 게시글 내용
공공자전거 이용중 사고가 났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작성자 공공자전거운영처 조회수 2841
등록 부서 교통사업본부
질문구분 공공자전거 FAQ 유형 이용안내

○ 따릉이 이용중 사고가 났을 경우, 공공자전거 종합보험에 의거 처리되며, 보험접수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보험사에 접수해야 합니다.

 - 접수처 : DB손해보험(02-1899-7751) ※ 보험금 청구서 양식에 따라 접수
 - 보험사 영업시간 : 09:00~18:00(토요일 및 공휴일 휴무)
 - 처 리 : 보험사에서 접수 완료후 담당자 개별 통보
 
○ 따릉이의 결함, 관리상 하자로 인해 이용자 본인 및 제3자의 신체가 장해를 입은 경우 또는 재물이 망가진 사고의 경우, 영조물 배상보험에 의거 처리되며 공단에서 보험접수합니다.
 - 접 수 : 서울시설공단 (02-1599-0120 )
 - 영업시간 : 00:00~24:00 (연중무휴)
 - 처 리 :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의 위임을 받은 손해보험사에서 접수 후, 배상금 지급 개별통지
 
○보험사 안내 관련 문의 : 따릉이 콜센터(1599-0120/24시간 운영, 단, 사고 접수는 07:00~22:00)
 
 ※ 보장 내용 및 보장 한도액, 보험금 지급사유별 첨부서류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하단 보험안내), 앱(메뉴 > 상단 톱니바퀴(설정) > 보험안내)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