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1사 1촌] 외암민속마을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415
등록 부서 관리자
등록일 2010/01/21 10:37
 

 

외암민속마을

 

■ 외암민속마을 홈페이지: http://www.oeammaul.co.kr/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이 진정한 도농교류
- 1社1村 농촌사랑 운동 동참, ?외암 민속마을?과 자매결연 -

하나의 기업과 하나의 농촌이 자매결연을 맺어 도시와 농촌이 지속적으로 교류하는 농촌사랑 운동, 1촌1사 농촌사랑 운동에 우리 공단이 동참했다.

2005년 2월 25일 ?외암 민속마을?(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1리)과 자매결연을 맺은 것. DDA협상, FTA협상 체결 등 농업개방 확대에 따라 어려워진 농촌을 지원하고 다양한 채널의 교류를 통해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키 위함이다.

?외암 민속마을?은 농촌 체험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곳인데, 62가구에 210명의 주민이 살고 있다. 고구마, 감자, 표고, 된장, 청국장 등의 특산물.

우리 공단은 농산물 구매 및 직거래 판로 개척 지원, 농번기 일손돕기 및 마을주민을 초청해 우리 공단시설을 견학케 하는 등 다양한 교류 사업을 펼치는 한편, ?외암 민속마을? 자체 프로그램인 주말농장이나 이색 농촌체험 프로그램 등에 우리 공단 직원이 참여토록 하고 있는 중.
 
□ 자매결연식
    ㅇ 일    시 : 2005. 2. 25
    ㅇ 장    소 : 외암마을 민속관
    ㅇ 참석인원 : 100명(공단 25명, 외암마을 50명, 농업기반공사 등 25명)
    ㅇ 행사내용 : 결연서 조인 및 교환

▷ 농업기반공사의 소식지에 소개된 우리 공단과 외암마을의 “자매결연식” 현장

▷ 외암민속마을에 관하여

▷ 공단 직원과 마을 주민 소감


□ 주민초청 견학
    ㅇ 일    시 : 2005. 4. 13(수), 10:00
    ㅇ 대    상 : 외암마을 주민 70여명
    ㅇ 내    용 : 교통정보센터, 어린이대공원, 월드컵경기장 견학
    ㅇ 공단 홈페이지와 외암마을 홈페이지 링크(‘05.3.1)

□ 외암마을 짚풀문화제 참가
    ㅇ 일    시 : 2005. 10. 21(금)
    ㅇ 참 석 자 : 경영본부장 외 3명

 

 

 

 

봄과 함께 찾아온 손님, 외암마을 주민들의 청계천 나들이
- 5.8km의 청계천 투어로 상호 유대강화 및 교류 활성화 이루는 계기될 것 -

청계천에 봄이 왔다.

개나리와 벚꽃, 싱그러운 초록과 천연의 색감이 속속 고개를 내밀고 있다. 빌딩 숲, 도심에서 여유로운 봄을 만날 수 있는 청계천. 3월의 마지막 날, 외암민속마을의 이규정 대표를 비롯한 32명의 주민이 청계천의 봄으로 들어왔다.
 
“우리 마을에 오신 분들을 맞기만 하다가 관광객 입장이 된 것 같아 기분이 무척 새롭습니다”고 입을 모아 말한 후, 점을 찍듯 피어 있는 산수유를 따라 청계광장부터 도보관광을 시작했다.

외암 민속마을은 지난해 2월, 우리 공단과 1사1촌 자매 결연을 맺은 곳이다. 도농이 함께 잘 사는 길을 모색키 위해 우리가 가진 것을 나누고, 외암의 정겨운 자연을 함께 누리기 위해 손을 잡은 것.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된 일정이 오후 3시가 다 되어서야 끝났지만, 정겨운 친지를 만난 듯 외암 마을 주민들의 입가에는 내내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고.

한편, 우리 공단은 ‘청계천 매화거리’를 통해 가까워진 하동군과 더욱 가까워진다. 외암 마을, 부여군에 이어 경남 하동군과 세 번째 인연을 맺을 예정인데, 이를 통해 우리 공단은 더 큰 우호와 협력 속에 나눔과 상생의 경영을 꽃 피울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우리 공단과 "1사1촌 농촌사랑 자매결연"을 맺은 외암민속마을 주민께서 

4월 13일(수) 우리 공단의 초청으로 월드컵경기장, 어린이대공원을 견학하고 난 소감을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려주셨습니다. 

 

 원문을 싣습니다.

 이규정(외암민속마을 대표)                                                            2005-04-14 오후 12:09:50

산들 부는 봄바람 속에 외암민속마을 주민들이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서울시 시설관리공단의 초청으로 서울 나들이를 하였다.
모처럼만의 주민들 나들이는 주민들에게 한해 농사 시작전 충분한 충전의 기회였다. 외암민속마을 주민들을 초청을 하여주신 이사장님 이하 임직원님들 그리고 경영지원팀 팀장님, 박호영 과장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처음 가보는 월드컵경기장 .전광판에 비추어진 주민들의 모습 주민들은 너무 신기하기만 하였다. 월드컵경기장 단장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어린이대공원의 인체신비관 관람 또한 주민들에게 신비감을 갖게 해주었다.
대공원 관계자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박호영 과장님 너무 수고많으셨고 감사드립니다.
서울시시설관리공단 화이팅

 

 이군직(외암민속마을 총무)                                                            2005-04-14 오후 12:24:42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시설관리공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외암민속마을입니다.
먼저 마을 주민을 초청, 가족처럼 맞아주시고 여러 시설의 견학기회를 주신 공단  이사장님을 비롯하여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마을주민에게 상세하게 설명해 주신 상암 월드컵경기장 및 어린이대공원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 길지 않은 일정이었지만 주민들에게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공단과 월드컵경기장의 전광판에 새겨진 외암민속마을 주민 방문 환영 메세지는 잔잔한 감동으로 남아있습니다.
어린이대공원의 동춘서커스단 공연과 인체체험관 관람은 또 하나의 추억으로 남아 있기에 충분합니다.
공단 관계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아울러 경영지원팀 박호영 과장님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공단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하며...

서울시시설관리공단 화이팅!!!


지난 2월 25일, 우리 공단은 아산시 송악면 외암 민속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었습니다.

 

자매결연식 자리에서 우리 공단  이사장과 이준경 보존회장은 형제애의 끈끈한 관계로 거듭나기를 약속했으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도농이 상생할 수 있는 길을 열어가자는 데 뜻을 모았습니다.


그후 을지로 지하도상가의 "내고향 특산물장터"에 [아산시 코너]를 만들 준비를 하고공단 직원이 외암마을을 찾는 등 작은 교류가 소리 없이 진행됐습니다.


그리고 4월 13일, 우리 공단을 더 잘 이해하실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외암마을 주민들을 초청하게 된 것입니다. 두 대의 버스에 나뉘어 63분의 주민이 우리 공단을 찾아주셨으며 이를 통해 교류를 더욱 다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 공단을 방문해주신 외암마을 주민 여러분 정말 반가웠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